Home > News > #저출생 이것부터 바꾸자
#저출생 이것부터 바꾸자
2024-11-15 20:02:26

뉴스1이날 결혼식은 범(汎)현대가와 재계 일부 인사 등 약 900명이 참석한 가운데 상대적으로 조촐하게 치러졌다.

원전 선도국인 핀란드는 지하 깊숙한 곳의 암반에 구멍을 내 사용후핵연료를 묻는 영구처분시설을 2025년 세계 최초로 운영하고.하지만 부지 선정은 시작도 하지 못했다.

#저출생 이것부터 바꾸자

지난해 3분기 기준 국내에서 발생한 사용후핵연료는 1만8600t으로 원전 내 습식 저장소 등 임시저장시설에 저장돼 있다.원전이 에너지 안보의 핵심으로 부상하고 있는 데다 현 정부의 원자력 발전 확대 정책을 고려하면 방폐물 포화는 좀 더 앞당겨질 수 있다.그런데 고리원전의 경우 저장소 포화율이 87.

#저출생 이것부터 바꾸자

법적 정비만 이뤄지면 우리의 기술 수준으로 충분히 가능하다는 것이다.원자력계는 특별법 제정을 통해 영구처분시설 운영 시기를 2050년으로 앞당길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.

#저출생 이것부터 바꾸자

현재 국회엔 고준위 방사성폐기물 관리 특별법이 세 개나 계류돼 있다.

부산 기장군 고리원전 전경.‘맨발 벗고 달려올 봄을 기다리는 2월은 그래서 희망의 달이다.

긴 삶을 견디며 살아온 시인들의 예언처럼 꽃필 차례가 그대 앞에 반드시 올 것이다.사랑하는 이여/ 상처받지 않은 사랑이 어디 있으랴/ 추운 겨울 다 지내고/ 꽃 필 차례가 바로 그대 앞에 있다.

그래서 우리는 희망을 잃지 않고 봄을 기다린다.대보름 다 지나고 저만치서 3월이 오고 있다.




[속보] 롤러 정병희, 아시안게임 EP1만m 금메달…최인호는 銅[미 대선] 유권자 주목한 이슈는…경제·코로나19·인종불평등06. 클리블랜드 연은 총재 "인플레, 여전히 2% 웃돌고 있어"4.5조 조달한 현대차 "인도 EV 시장 선점"65세이상 순자산 85% 늘때, 20대는 30%… “영끌 포기합니다”‘美 공급망 재편 수혜’ 인도 주식에 올해 국내 자금 1.2조 몰려신동인-김유로, 간발의 차로 사이클 매디슨 은메달지구인이 달에 감사해야 하는 이유상의 도움받은 규제특례, 4년 만에 승인 400건 돌파中 당국, 앤트 그룹 상장 이틀 앞두고 제동…소액대출 규제 주시"이 세 곳 이기면 트럼프 승리…한 곳이라도 내주면 바이든 승리"다시 한 번 삶과 죽음의 기로에 선 21세기의 한국호주 9월 소매판매 전월비 1.1%↓…예상치 1.5%↓(상보)월 100만원 더 줄테니 소아과 지원하라?[속보] 김우민, 자유형 400m 금메달…13년만의 아시안게임 3관왕"출연료 한 푼 안 줬다"…배드민턴협회, 안세영 광고 동원 논란구광모의 ‘ABC 승부수’…2년간 4000억 투자자신감 넘치는 ‘전직 삼성맨’ KIA 최형우의 다짐 “4차전에서 끝내겠다”BOJ 의사록 "日경제, 개선 시작…국내외 코로나 여전"(상보)민주당을 기웃거리는 오래된 유령신동인-김유로, 간발의 차로 사이클 매디슨 은메달‘韓성장률 0.1%’ 쇼크… 예상치 5분의 1 토막상강, 서리가 내리는 시기[사진] 예술작품 된 LG 올레드TV…베트남서 선보여위기에 빠졌던 MS는 어떻게 혁신을 되찾았나(feat. 조직문화)위안화 0.28% 절상 고시…6.6771위안(1보)中 당국, 앤트 그룹 상장 이틀 앞두고 제동…소액대출 규제 주시한일 관계, 계란으로 바위를 치다자녀 대신 증여세 내줬다간…세폭탄 맞습니다 [도와줘요, 상속증여]나란히 중국에 당했다…한국 탁구 혼합복식 동메달 2개 확보